[미디어오늘 칼럼]삼성 라이온즈 유니폼 후원사 선정의 아쉬움(2014.03.16.)



이러한 유니폼의 ‘상징성’이 요즘에는 ‘상업성’, 즉 돈으로 연결된다. 프로스포츠의 팬 시장이 커지고 과거에 비해 자신과 팀의 동일성을 추구하는 경향이 커져 이젠 경기장에서 자신이 응원하는 유니폼을 입는 관중, 팬이 적지 않다. 작년 프로야구의 ‘히트 상품’, LG트윈스의 유니폼의 하나인 ‘유광점퍼’ 사례는 이제 우리 프로스포츠의 수입(revenue)에 관한 머천다이징과 라이센싱의 가능성을 말해 준다. 특히 축구대표팀 유니폼의 판매 시장, 진품(어센틱 및 레플리카) 시장과 짝퉁 시장의 규모는 어마어마하다...<전문보기> 

댓글

인기 글

이용 안내(법적 면책 및 저작권 주의 고지)

이 사이트에 실린 내용은 LAW&S에 대한 정보 제공과 어느 사안이나 이슈에 대한 대표 변호사의 의견 또는 주장을 제시할 목적으로 제공한 것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의견이나 주장으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결과에 대해서도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저희의 의견이나 주장과 관련한 사안이나 사건에서 어떠한 법적 해결을 원하시면 저희에게 법률적 자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이 사이트에 실린 저작물의 무단 전재나 복제를 금지하니 사전 승인을 얻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